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매도 (보유기간 2년 8개월/ 실수익률 +55.1%) 1일1재테크 - 존버는 승리한다 LG전자 주식
    카테고리 없음 2022. 5. 19. 09:25

     

    오랜 고난의 시간을 이겨낸 남피니를 칭찬하고.

     

    어제 하루 1 재테크 #주식존바성공기

     

    우리는 #LG전자를 좋아한다.

    2017년 7월 포스팅을 찾았다.사람은 변하지 않아 ㅋㅋ 1일 1재테크 1.네이버페이 송금 이벤트/포인트 적립을 모르고 지나갔는데 어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왔어... blog.naver.com

    1. 2017년에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모으기에 열을 올리던 나 ㅋㅋㅋㅋㅋ

    2. 2017년이나 지금이나 다를 바 없는 옛 남자친구의 현 남편과 나의 엘정 사랑♡-갑자기 주가 걱정을 하는 걸 보니 이때나 남자친구와 내 계좌에는 LG전자 주식이 있었던 것 같다.

     

     

     

    우리 부부는 아무런 이유 없이 삼성전자보다 LG전자를 좋아했다.

    넘을 수 없는 벽 1위보다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2위를 응원하는 마음이 컸던 것 같다.

    2018년 2월 결혼할 때도 우리는 결혼하기 전에도 아무렇지 않았다.# 엘정이만 준비했다.

    주주로서의 의리랄까.

    그리고 결혼 후 남편은 2018년 5월 LG전자를 10만원에 35주(350만원) 인수했다.

    오래전부터 LG전자 주가가 바닥을 치는 고난과 역경 이후 올라오는 과정을 거쳐 이미 결혼 전 익사했기 때문에 그냥 다시 팬들의 마음으로 매수된 것 같다.(이때 남편이 왜 샀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그런데 남편이 LG전자 주식을 산 이후 지난 2년 7개월 동안 한 번도 인수가 10만원을 넘지 못하고 꾸준히 하락만 했다.

    차트만 봐도 하아 오랜 고난의 길

    3월 폭락장에서는 -58%까지 기록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후 삼성전자를 필두로 수많은 주식이 훌쩍 날아갈 때도 LG전자는 늘 그 자리에 있었다.

    350만원밖에 들지 않아서 3500만원이었다면 싸울 뻔 했어.

     

    말 그대로 #존버 말고는 답이 없는 주식. 우리 남편은 정말 참을성이 많은 사람이네.

    그러던 12월의 어느 날.거짓말처럼 LG전자가 #상한치를 맞았다.

     

    꺄아 산타클로스 선물이에요?

    이런저런 호재가 전해지면서 LG전자가 상한가를 치르다니.우와 이거 되게 충격적이네.

    종보 끝에 이런 날도 오는구나.

    사랑합니다 LG♡

    10만원에서 샀는데 119500원!! 와 19.5% 수익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www

    이번에도 당연히 내가 평소 남편에게 젤을 많이 하는 말을 꺼냈다.

    이 정도면 됐다.그만팔아줘~~~~~~~~~~~~~~~~~~~~~^"

    그런데 남편은 단호하게 말했다."싫어, 팔지 않아~" ~~~~~"

    왜 ㅠ.ㅠ2년 만에 온 기회야.빨리 탈출해! 또 폭락할지도 모르잖아ㅠㅠ"

    "아니, 15만원 되면 팔 거야!"

    남편 엉덩이는 무쇠솥 단지를 전혀 팔 생각이 없는 것 같다.

    맞아 괜히 조언해놓고... 주가가 쭉 올라가면 안 되니까

    이번에도 그냥 입을 다물고 가만히 있는 걸로.

     

     

    그런데 상한가를 맞은 그날 이후 아직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았는데...벌써 15만원을 넘었다. 떨다

    나라면 벌써 상한가에 다 팔았을 거야. 그 전에 손절했겠구나.

     

    그래, 내가 투자의 인간지표 #은반꿀(은잔디와 반대로 하면 꿀이다.)

     

    여보, 저는 잠자코 있어요.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세요. ^^^^^^^^^^

    그리고 남편은 나에게 약속한 목표가 15만원을 초과 달성했고 155500원에 빠졌다.

    인수가 : 100,000원 매도 : 155,500원 보유기간 : 2년 8개월 순이익률 : +55.1%

     

     

     

     

    다만 존버가 대답은 아니다.

    우리는 종보 끝에 -55%(1374만원 손실)를 보기도 했다.

    https://blog.naver.com/glory-eun/221984520067 오늘의 #1일1 재테크노 블로그나 책을 집필할 때.. 다뤄주셨으면 하는 내용으로 의외로 주식투자에 관해.. blog.naver.com

    근데... 이게 왜 또... 9천원대야...?

    주식은 정말 알아도 모를 일이다.

     

    4천원으로 손절했는데. 지금 9600원.LG전자의 상한가만큼 믿을 수 없다.

    예상치 못한 호재로 신고가 중단되고 +투자주 종목으로 선정될 정도로

    그래, 가슴이 아파도 이건 우리 것이 아니었던 거다.

    어쨌든 우리 부부의 지론은 주식투자는 공부로 되는 게 아니라는 거고.

     

     

    내 말 안듣고 투자하는 우리 남표가 최고♡

    ...

    그런데 나와 한 약속을 지키려고 팔아넘긴 남편이.. 또 슬퍼한다.

    매도세에 더 올라 마감된 것이다.

    나때문에 40만원을 잃었다고. 우리 남표니까... 미안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

    네. 여보가 더 마음에 들지 않도록 조만간 LG전자를 인수하겠습니다.(제가 사면 떨어질 테니까요) ^^^^^^^)

     

    아무튼 2년 8개월만에 LG전자 탈출 완료♡

    오늘은 단비♡♡♡♡♡백일전에 9키로 찍은 똑똑공주

    #카카오 #디즈니 #네배너는 뭐가 마음에 들어?

    엄마가 백일기념으로 일주일간 사줄께! ^.^

     

     

    PS.너 나한테도 선물 사줘!!!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