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안하게 봐서는 안 될 드라마 미드체르노빌 아무도카테고리 없음 2021. 1. 7. 08:22
미드체르노빌은 체르노빌 원전 사고가 일어난 지 2년 후, 체르노빌 사고 조사 위원장을 역임한 물리학자 발레리 레가소프의 아파트에서 시작합니다. 드라마의 첫 장면처럼 발레리 레가소프는 체르노빌 사고 2주년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 체르노빌 사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카세트테이프에 녹음해서 남겼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에서 소련의 여성 핵물리학자로 나오는 우라야 호묵은 실존 인물이 아니라고 합니다. 체르노빌 사고 수습에 참여한 많은 핵 과학자들을 모델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체르노빌의 각본을 쓴 크레이그 마진은 당시 소련이 과학과 의학 분야에서 가장 진보적이었고 여의사의 비율이 높았기 때문에 여성 핵물리학자를 사고를 조사하는 중심에 두고 각본을 썼다고 말했다. 또 크레이그 마진은 체르노빌의 목소리라는 책에 나온 소방관 부부의 이야기가 너무나 감동적이었기 때문에 되도록 정확하게 그들의 이야기를 그대로 각본에 썼다고 합니다. I read the script and was bl own away by it . be blown away by : 감정에 가득 찬 소방관 바실리의 아내 류드밀라 역을 맡은 배우 제시 버클리는 체르노빌 대본을 읽고 나서 너무 감명받아 주저 없이 캐스팅에 응했다고 말했다.
미드체르노빌에서는 체르노빌 참사의 가장 큰 원인이 부패한 정치 시스템과 그 안에 있는 정치인들이 한 거짓말 때문이라고 합니다. 레가소프가 말하는 the cost of lies가 무엇인지 다시 이 드라마에서 보여줄게요. 체르노빌을 보는 동안 많은 사람들의 희생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아무도 편하게 볼 수 없는 드라마이기를 바랐다는 극작가 크레이그 마진의 말처럼 미드체르노빌은 불편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하는 사실을 알려주는 드라마입니다.
What is the cost of lies ? It ' s not that will mistake them for the truth . The real danger is that if we hear enough lies , then we no longer recognize the truth at all . 거짓말의 대가는 뭘까요? 거짓말을 진실이라고 착각하게 되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정말 위험한 것은 우리가 거짓말을 계속 듣다 보면 더 이상은 진실을 전혀 모르게 된다는 거예요.
*mistake A for B:A를 B로 착각하다, 착각하다, 오해하다 *nolonger recognize: 더 이상 알아채지 못한다.
Why should we do this ? For what, 400 rubles? 우리가 왜 이걸 해야 하죠? 무엇 때문이죠? 400루블 받자고? You ' ll do it because it must be done . You ' ll do it because nobody else can . And if you don ' t , millions will die . If you tell me that ' s not enough , I won ' t believe you . 꼭 해야 하는 일이니까요 . 皆 さん じゃ ない と 、 他 の 誰 も 出来ない から 。 여러분이 이 일을 하지 않는다면 수만 명의 사람들이 죽게 되니까요. 이 답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If you tell me that's not enough:여러분이 저에게 이 대답이 충분하지 않다면, I won't believe you:저는 여러분의 말을 믿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