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래소, 시세, 전망 등 돗코인 방법 ::
    카테고리 없음 2021. 5. 2. 14:44

    8899의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예측할 수 있습니까?3월 기준 코인마켓캡이 집계한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에 등록된 암호화폐 수라고 합니다. 저도 이렇게 많은 줄은 조사하기 전까지는 몰랐죠.

     

    물론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 중 비트코인이 약 6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 암호화폐 (알트코인)가 40%를 나누었다고 합니다.

     

    제가 암호화폐에 대해 처음 들은 것은 물론 '비트코인'에 대한 뉴스였습니다. 작년에 비트코인이 2천만원 돌파했다고 난리가 났던 시절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도 이건 미쳤다며 비트코인이 내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해 씁쓸한 생각을 접었죠.

     

     

    어디든 기억해야겠다고 생각한 비트코인 지난 4월 2일 현재 7천3백만원을 넘었습니다.

     

     

    2017년 5월에 300만엔에 3개를 인수해서 약 4년 후인 현재까지 가지고 있다면 2억2천만원이 되었겠죠.

    물론 2010년에는 3원 수준이었고, 11년 정도가 지난 지금은 7천만원이 되었으니까 2천만 배 이상 상승했고, 그때 3만원을 투자해서 비트코인 1만개를 가지고 있었다면 7천억.....이 되었을 것입니다. (이런 동화같은 이야기도 물론 있지만...)

     

     

     

    근데 투자할 때는 이런 생각이 제일 소용이 없었어요 이제 와서 뭐가 중요하죠? 이제부터가 문제입니다.

    비트코인이 도대체 왜 지금 비트코인을 사는 거야?다른 코인들도 빵 터졌는데 다른 건 어떨까?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거래해야 하는 거야?

     

    이런 기초적인 질문들을 차근차근 풀어보고 설명을 해드릴게요.

     

     

    비트코인이란 무엇인가?나는 어떤 투자를 하더라도 무조건 투자하려는 데 대해서 조사를 합니다. 비트코인도 이름만 알고 도대체 어떻게 시작했는지 비트코인이 뭔지 모르는 것 투성이니까 한번 정리해볼게요

    비트코인은 시장에서 거래 되어 있는 최초의 암호화폐이며, 2008년 일본인 나카모토 사토시(中本俊)가 '비트코인: 개인간(P2P) 전자화폐 시스템'이라는 논문을 발표하여 비트코인의 시초가 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비트코인의 핵심은 해당 논문의 첫 번째 문장에 있다고 합니다.

    P2P 방식의 전자화폐는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결제한 사람에게서 결재를 받은 사람에게 직접 전송된다.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이 불거지면서 해당 논문이 공개되었는데 이는 기존 금융 시스템에 대한 불신에서 비롯됐다는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 전망

    출처 : 인베스팅닷컴

    2017년 7월경부터 2021년 4월 2일 현재까지의 차트의 모습입니다. 2017년 하반기 약 4백만원였던 비트코인이 갑자기 19백만원까지 급등했네요. 그 후 다시 떨어져 2019년 1월에는 3백만원대로 떨어집니다. 이때 아마 많이 털렸을 거예요 갑자기 5~6배까지 급등했다가 갑자기 4~5개월만에 빠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아마 중간에 100%정도의 수익을 실현하고 빠져나간 분들도 많았을 것입니다.

     

    한 달 동안에도 몇 백만원씩 왔다갔다 하는 추세를 보면 초반에 매수해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진정한 승자분들 또는 왔다갔다하는 장에서 단기타를 치고 계속 날렸던 베테랑 분들은 은퇴금을 마련하고도 남았을 겁니다.

    2021년 들어서도 3천만원 초반부터 시작해 4월 현재 7천만원을 돌파했으니 비트코인 열풍은 식을 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2021년 현재와 3, 4년 전의 비트코인 붐은 좀 다른 양상을 띠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개인이 이끄는 것이 아니라 기관투자가가 뛰어들어 시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라는 것입니다.

    3월 31일 CNN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물리적 비트코인부터 파생상품, 전통적 투자 수단까지 암호화폐에 대한 광범위한 투자를 검토했고 이씨라고 합니다. 더 이상 비트코인을 지켜보기 위한 '투기 수단'이라기 보다는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향후 미래의 투자 수단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결정한 미래 전략으로 보입니다.이에 앞서 모건스탠리도 고액자산관리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방안까지 마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처럼 대규모 투자기관이 유입되었다는 것은 향후 코인 시세가 개인투자자에 따라 오락가락하던 그림보다는 보다 안정적으로 움직이는 형태를 취할 것이라는 것을 예견할 수 있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 비자카드, 페이팔, 테슬라 등이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인다는 계획도 밝힌 바 있어 비트코인은 앞으로 몇 년 후에는 당연하게 우리가 매입하고 사용하고 투자하는 하나의 수단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 곳에서 비트코인이 얼마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이전보다는 안정적인 그림을 그려나갈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은 말씀드리고 싶네요.

    단, 비트코인이 단시간에 100%, 200%, 300% 상승하며 정점을 지속 갱신하고 있는 만큼 2018년 하반기처럼 조정이 시작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도입되어야 할 것입니다.게다가 비트코인의 심한 가격 변동성은 최대의 약점 중 하나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이 아니면 아직 상승하지 않은 코인을 찾아서 적은 금액이라도 분산투자하여 1, 2년 모아둘까 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도 소수점 투자로 몇 만원어치를 함께 사 두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암호화폐를 어떻게 인수, 매각할 것인지 거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비트코인(가상화폐) 거래 방식, 우선 거래소 선택이 먼저겠죠.

    네이버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파워링크에 코인원, 업비트, 빗썸, 코빗 순서로 나타납니다. 가상화폐 거래도 처음이라 불안하지만, 거래소까지 작은 곳으로 하면 그 불안감이 극대화 되지요? 저 위에 있는 4곳 정도면 어느 정도 규모가 되는 곳이기 때문에 4곳 중에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목록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에 이어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남도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두 개의 나무 어태치먼트가 왠지 안심이 되어서 어태치먼트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업비트로 회원가입해 주세요.(카카오 계정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면 본인인증 단계가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3단계가 가장 귀찮은 단계입니다 네. 케이뱅크 계좌만 인증 가능해서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해야 해요.케이뱅크 앱을 다운받아서 계좌개설을 진행하세요.

    그리고 개설된 계좌 번호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상하게 3단계에서 오류가 나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했어요 인증 단계를 다 거친 후에 입금하고 투자하고 싶은 종목을 찾고 매매를 진행합니다.

     

     

    저는 업비트 거래를 하면서 코인원에도 가입하여 거래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전문에 남긴 클레이턴 거래를 할 예정이거든요.

     

    앞으로도 제가 거래할 코인에 대해서도 공유하오니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