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추천 (IMDB 평점기준 )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액션카테고리 없음 2021. 5. 5. 16:10
목록의 신뢰성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IMDB가 역대 평점 순위를 분류할 때 사용하는 기준 인원인 25,000명 이상이 평가에 참여한 작품만을 대상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2020년에 개봉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액션 영화 중 가장 높은 IMDB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작품은 어떤 영화일지 지금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넷플릭스가 액션장르로 분류한 작품(※복합장르 포함)을 대상으로 작성했습니다.※ 본 포스팅에 사용된 데이터는 12월 27일 현재입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파워>에 대한 기대가 전혀 없었던 분들은 시간 때우기용 영화로 꽤 재미있게 감상하는 편이었습니다.
참고로 <프로젝트 파워>는 개봉 후 28일 동안 7,5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역대 넷플릭스 시청 순위 8위에 올랐습니다.
미국 작가 에이스 앳킨스가 2013년에 발표한 소설 'Wonderland'를 바탕으로 제작된 <스펜서 컨피덴셜>은 버디 무비의 정형화된 제작 공식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기는 하지만 마크 월버그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킬링타임용으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입니다.
<스펜서 컨피덴셜>은 코로나19 유행 초기에 개봉한 덕분에 기대 이상의 시청자를 기록했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미디 영화의 최고 시청자 수(※8,500만 명, 역대 넷플릭스 시청 랭킹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액션 영화로 분류됐지만 러닝타임 전체 중 액션 시퀀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합니다.
과거와 현재 시점을 넘나들며 흑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규탄하고 있는 <Da5 브래드>는 평론가 및 흑인들로부터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으나, 그 이외에는 그다지 큰 호응을 얻지 못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작자 그렉 루카가 스스로 각색한 <올드가드>는 (일각에서) 흥미로운 설정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2015)에서는 자신이 연기한 <퓨리오사> 못지않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샤를리즈 새론의 활약으로 역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청 랭킹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서사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약점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액션 시퀀스의 퀄리티에 있어서는 큰 이견이 없는 작품입니다.
<익스트럭션>은 넷플릭스 공개 이후 28일 동안 9,9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역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