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받은 구강소독액, 탕툼가글액!인후염 편도염 처방
    카테고리 없음 2021. 9. 24. 07:04

    입이 건조해서 잘 때도 입을 벌리고 자는 습관ㅠㅠㅋ 게다가 요즘 아침에 일어나는 게 훨씬 더 힘들어요.몸이 피곤했던 것을 느꼈습니다만, 지지난주 지방에 볼일이 있어서 내려가거나 땀을 흘리거나, 그 후 갑자기 추워지고 몸이 나른해졌습니다. ㅠㅠ 쫄깃한 국물이기도 하고, 가능한 한 집에서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목이 아프고 혀가 돌아가거나 해서 미각을 잃은 기분?까지 ㅠㅠ
    그래서 이비인후과 방문 후 처방된 탄툼 가글 리뷰를 써봅시다~

    다행히 열도 없고 설사나 구토도 없었기 때문에 코로나 검사까지 받지 않아도 되었습니다.처음 이비인후과를 방문했을 때는 인후염, 편도염으로 인해 혀 아래 부분에 염증이 생겼습니다.또한 목 안쪽에서 유두종이라고 하는 혹 같은 것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ㅠㅠ정말로 뜻밖의 양성으로 갈 확률은 낮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이 있으므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 처방을 받고 약도 먹고 집에서 잘 쉬었는데 다음날 저녁부터 목의 통증으로 침까지 삼키기가 힘들었고, 또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했더니 염증이 코로 옮겨져서 급성 축농염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ㅠㅠ 이번에 맨손으로 맞았네요 큐;; 그래서 탐툼을 2번 처방받아서 2개나 있어요 (웃음)

    여러 가지 약 중에서 처방된

    의약품 구강소독액 탄툼액 주성분 - 벤지더민염산염

    염증 완화, 진통 작용, 약한 국소 마취 작용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탄툼의 사용방법은 1일 2~3회 1회, 15ml 원액 그대로 가극하거나 소량의 물희석 후 사용 7일 이상은 연속 투여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아침-점심-저녁 10~15mL를 입에 넣어둡니다 $#%$#@! 촉촉하게 양치질만 했어요.(웃음)

    탄툼가글액을 쓰면 입안이 후련해지는데 혀도 따끔따끔해~ 그러자 마취가 된 것 같았어요.미각도 잃은듯 맛도 잘.....ㅠㅠ

    하지만, 탄툼가글액도 꾸준히 했는데, 입안은 깨끗해지고 시원하고, 목의 통증도 약해져서 괜찮아요.

    평소에 아픈 체질이 아닌데 어렸을 때부터 약한 데가 기관지, 목 쪽이었어요 ㅠㅠ간절기부터 인후통 편도염에 급성 축농증까지ㅠㅠ 아프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운동합시다얏얏!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