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 백내장 목동안과 동물병원 볼링 망막박리견 실명카테고리 없음 2021. 10. 31. 13:51
안녕하세요^^ 목동,강서,양천,영등포,구로,개화 여의도,마포,부천,인천,부평,광명,일산,김포,오목교,은평,선유도,당산,오류,신정,신도림,신월,철산,마곡,화곡,발산,염창,가양,금천지역 안과전문팔리스동물병원입니다.
오늘은 8살 씨츄븐X의 케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분X는 오른쪽 눈꺼풀에 응어리가 생겨서 응어리를 제거하기 위해 내원을 하셨습니다.
몇 달 전에 오른쪽 눈이 충혈되어 불쾌하게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혹시나 했다고 합니다.
# 망막 박리
공막 벽의 뒷면에 붙어 있어야 할 망막이 벗겨져 버리는 것을 망막 박리라고 합니다.박리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외상에 따라 노령, 고혈압, 백내장, 녹내장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추의 경우 유전적으로 다른 종에 비해 망막 박리가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망막 박리의 원인과 종류에 따라 내과적 또는 외과적 치료 등으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황금시간대가 존재하기 때문에 발견이 늦어지면 안타깝게도 시력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시력 회복이 안 되더라도 망막박리로 인한 안내염, 백내장, 녹내장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분X의 경우 몇 달 전 오른쪽 눈이 충혈되고 불편해졌을 때 아마도 그때 박리가 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 봅시다.한쪽 눈의 시력이 없어도 반대쪽 눈으로 생활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자가 한쪽 눈의 실명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거든요.
우리 아이의 눈이 평소와 다르다면 꼭 안과 선생님과 상담해 보십시오.단순한 결막염 등이 아닙니다.파리스 동물병원 안과 진료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내원전 꼭 미리 전화예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