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작 시청률 한소희 부부의 세계 넷플릭스카테고리 없음 2021. 1. 21. 20:53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는 역시 jtbc 부부의 세계일 것이다. 나처럼 결혼하지 않은 사람도 재미있기 때문에 주목을 받는 데 성공한다. ^.^불륜 소재로 한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는데 보게 됐다. 지금 그루포스팅을 하고 있는 현재 5회까지 시청했다. 4회까지는 기존 드라마와 비슷하다는 식으로 설정도 있었고 파격적이라는 점과 주조연 배우들을 보는 맛을 봤는데 5회를 보고 나니 도저히 포스팅을 안 할 수가 없었다. 다음 6화를 봐야 하는데 그냥 이 여운을 더 느끼고 싶어서 일부러 안 봤어. 그만큼 끝나는 20분에 여병규(이경영x엄효정)의 집에서 김희애 폭로 장면이 너무 임팩트가 컸다.
시청률
잠시 시청률을 얘기하면 부부 세계 한편의 6.3%는 jtbc 방송사 기준 최고 시청률이었다. 1화의 경우는 낮은 편이라.. 최근 화제가 된 이태원 크래츠는 16.5%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개인적으로 저력이 부족했던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13번 이후로 못만났으니까.. jtbc드라마중 최고 시청률을 자랑한것은 23.7%까지 찍은 스카이캐슬이다.. 이것도 편성을 늘리면서 마지막 2회는 재미없었던 기억이다. jtbc에 많이 화상을 입고 나니 안볼려고 또 속는다. :)
그런데 시청자 입장에서는 드라마를 보면서 대충 이렇게 흘러가지 않을까 하는 정도의 선을 보면서 보는데, 부부의 세계는 그 선을 넘는 빠른 전개가 이뤄진다. 예를 들어서 1화부터 선을 넘었다 "이게 1화야? 뭐야?" 라고 생각할 정도로 재빠르게 눈치채고 시동을 건다. 그다음에 마음을 정리하고-복수를 다짐하고-폭로를 하기까지 편당 1시간 20분 정도인데 질질 끌고 있는 느낌은 그렇게 느껴지지 않았다. 드라마의 선을 넘는 급발진에 시청자로서는 흥분시키는 것이다. 5회 마지막 다 같이 모여 식사하는 장면에서 김희애의 폭주도 이 드라마 내일 마지막회냐?는 비난과 함께 감정을 폭발시켰다.
여성이 느끼는 즐거움을 알기 어려운 듯 남성인 내 입장에서 재미를 느끼는 부분은 역시 지성우(김희애)와 여다경(한소희)이 붙는 장면이다. 둘째, 병원에서 만나 임신 소식을 접하고 유부남의 아이라는 것을 알리는 장면. 3화 서점에서 만나 매장 밖으로 나와 티키타카 하면서 김희애가 격렬하게 웃는 장면. 식당에서 뜻하지 않게 가족끼리 모였을 때 여경에게 남자가 생겼다는 사실을 폭로하고 배설 기타도 아니다라는 말로 날카롭게 갈아붙인 칼을 불륜녀에게 꽂는 장면은 시청자로 하여금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여다경 역을 맡은 한소희는 본명은 이소희라고 한다. 울산 출신으로 김태희가 졸업한 울산여고 출신이기도 하다.1994년생으로 우리 나이로 27살이다. 이런 인재들이 이제 와서... 후후후 아니다. '돈꽃 어비스 바다가 들려', '백일의 낭군님 다시 만난 세계'. 드라마에 등장했는데, 본 게 없어서 그런지 낯설었다. 타투 담배 등의 사진이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이지 류진과 닮았대. 개인적으로는 조수애 아나운서+이성빈 비슷한 느낌이 들면서 좀 차갑고 인상이 강해 보이는 이미지를 가진 것 같다. 다소 비대칭이어서 그런지 각도에 따라 달라 보이는 매력도 있다.
고교 시절
그건 그렇고 남자라서 여자의 패션을 잘 모르겠고, 한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커피캡슐머신이다. 드라마에서 김희애 누나의 커피를 산다. ^^;집에서도 캡슐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궁금해서 찾아보니 네스프레소 바 중앙플러스 제품이다. 커피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상하게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자 관심이 있는게 다르니까 보는게 다르다고,, 엄마는 립밥이라던가, 5화때 식사하는 접시를 눈에 만드셔서... 러시아의 그릇 로모노소프 제품 임페리얼 포슬린이다.
시엘로 젤러시 아카이브 플럼퍼
사랑이라 믿었던 부부의 인연이 배신해 소용돌이치는 이야기tv.jtbc.joins.com
한소희 김희애 포커스를 중심으로 얘기했지만 특급 조연들이 가세해 이야기 구도를 만들어 간다.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는 가장 좋아하는 드라마중 하나다. 여기서 두드러진 김영민·박혜준 부부의 세계에선 핵심 역할을 한다. 특히 김영민은 사랑의 불시착 그리고 최근에 본 영화 창실은 복도가 많다. 라는 영화에서 장국영 느낌으로 분해해서 너무 재밌게 봤던 기억이다. 그리고 박선영. 지금은 분량이 적지만 조금씩 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예전에 최지우 류시원 손지창과 함께 나온 진실이라는 드라마를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박선영이 가장 기억에 남더라. 채시라의 동생으로 유명한 최국희도 김희애의 친구설명학원 역을 맡아 박혜준과 김희애 사이에서 양다리를 오가며 줄타기를 한다.
이밖에도 경영형 김성경. 김희애를 협박하는 이학주&남자친구에게 맞아 도움을 받았던 김희애를 도와주는 심은우. 그리고 총각 김윤기(이무생)가 지성우의 동료 정신과 의사로 등장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중반 이후부터 섬싱이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지금까지 진도가 빨리 나간 것 같아 불안하지만 초반이라 확실히 재미있다. #부부의 세계 몇 부작? 총 16부작의 드라마에서 아직 10화나 남았다~~ 이 페이스로 전개하면서 재미와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먼저 이야기했지만 마지막에 갈수록 실망한 jtbc의 드라마가 많아. 약간은 내려놓았지만 원작이 있는 드라마이니 불륜뿐만 아니라 부부의 대한 허심탄회하게 시청자들이 이야기할 수 있는 웰메이드가 됐으면 좋겠다.
드라마의 결말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하다면 원작을 참고하면 된다. 부부의 세계는 원작이 있는 드라마다. 영국 드라마로 2015년과 2017년 두 시즌 동안 방영된 닥터 포스터이다. 시즌별로 5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웨이브, 왓쳐플레이를 통해 닥터 포스터를 볼 수 있다. 결말을 다르게 할 수도 있지만, 에피소드가 짧기 때문에 원작과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 않을까 싶다. 드라마를 기다리는 일주일의 시간이 너무 길지 않을까원작은 억지스럽지 않은 명작으로 그린 이야기라는 호평이 많아 부부의 세계도 기대해 보고 싶은 심정이다.
넷플릭스? 티빙 (무삭제판)
넷플릭스에서는 닥터 포스터를 찾을 수 없다. 관련해서 많이 떠있길래 혹시나 하고 기대를 해봤는데. 그리고 이상하게도 넷플릭스 부부의 세계도 마찬가지다. 넷플릭스에선 부부의 세계를 볼 수 없다. 적어도 지금 현재 4월 중순까지는 말이다.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많이 듣는 것 같아서 나도 인터넷에서 하는 건가?했다;;
나는 텔레비전으로 보고 있다. 원하는 사람끼리 1n해서 보는데, 티빙 for 삼성에서라면 1개월 무료 지급권을 이용해 볼 수도 있다. 갤럭시 스토어(앱)에서 프로모션 메뉴에 들어가면 '티빙 for 삼성'이 보인다. jtbc, tvnocn 쪽은 거의 tving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물론 완전 처음이라면 한 달은 농담조로 비칠 수도 있다. 요즘 실시간 단연 1위는 부부의 세계다.
하지만 부부의 세계는 삭제 없는 판도 있다.이것을 TV로 보면, 조금 레벨이 높은 부분이 추가된다. 아주 조금...